맛평가

[진주 카페] 문 앞에서 인생샷 가능? 가능! 진주 초전동 #어도러블시너리 카페

단 연 2020. 4. 28. 00:10
반응형

음식 리뷰 로고


문 앞에서 인생샷 가능? 가능! 진주 초전동 #어도러블시너리 카페

w.단연

 

 


초전동 이쁜 카페를 찾다! 

다들 카페에서 인생샷을 찍고 싶어한다. 
그런데 거의 모든 사람들이 카페 안에서 찍지, 밖에서는 잘 찍지 않는데
아예 밖부터 이쁘게 포토존을 만들어놓은 이쁜 카페를 발견했다.



바로 초전동에 있는 #어도러블시너리 라는 카페다.
들어갈 때 노크를 하고 들어가야할 듯한 문고리 형식을 띄고있다. 

카페 #어도러블시너리 Non Coffee 너무 마음에 든다.



나는 커피를 마시지 못한다. 그래서 차(tea)종류를 마시는데 
여기를 검색했을 때는 차를 포함한 많은 논커피류가 메뉴에 자리했다.
많은 카페를 가봐도 이렇게 논커피류가 많은 곳은 없다.
그리고 맛도 굉장히 다양해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내가 고른건 #흑당말차라떼.
그리고 친구가 고른건 #꿀유자애플티 였다.
결과는 둘다 달고 맛있었다.

#꿀유자사과차

꿀유자사과차는 유자에 미묘하게 사과맛이 나는 데 사과를 어떻게 먹어야하는지 모르겠다고 했다.
단거 좋아하는 사람은 100% 좋아할 것 같다는 말을 했다.
결국 사과는 숟가락으로 건져 먹었다. 
(사과는 절임 사과라 젤리같은 식감이라고 했다.)

#흑당말차라떼

그리고 흑당말차라떼는 녹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좋아할거라 생각한다.
흑당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굉장히 단 맛이 난다. 결론은 맛있다.
그리고 처음엔 컵을 보고 양이 작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다 먹고 나니 양이 마냥 적은 건 아니란 생각이 들었다.

#카야토스트

그리고 디저트로는 카야토스트 를 시켰다. 
예전부터 많이 먹고 싶었던 토스튼데 딱 마음에 들게 ... 딱 있어서 바로 시켰다.
(그리고 다른 블로그에도 후기가 많았다고 한다! 맛있다고!)
참고로 나랑 친구는 단 음식을 좋아한다.
엄청 달달한 토스트다. 안에 하얀버터가 있는데 대박이다.
식감도 엄청 부드럽고 맛도 되게 달다.

카야잼는 싱가포르에 파는 코코넛 밀크잼인데 싱가포르 국민 잼이라고 한다.
근데 친구는 자기가 지금까지 먹은 카야 토스트 중에 BEST 1이라고 했다.
나는 처음 먹어본 거라서 이게 제일 맛있었다^^




알고가야할 디테일

일단 와이파이는 메뉴판 밑에 QR코드와 숫자로 적혀져있다.
이 부분을 모른다면 이걸 보고 꼭 알고 갔으면 좋겠다.
나는 몰라서 사장님께 물어봤다.




그리고 화장실이 안 쪽에 있는데 스위치가 아니라 
클래식한 똑딱이로 불을 키고 켤수 있다.
느낌이 아주 좋다.
그리고 벽 쪽에 있는 테이블은 거의 콘센트가 있다. 
노트북을 들고가서 작업하기가 편했다.

나무의자 나무 책상이라서 살짝 딱딱한 감이있지만 분위기와 잘 어울려서 좋다.

테이블과 테이블의 거리가 먼 편이라 서로의 이야기가 잘 안들릴 것 같아서 좋다.

그리고 귀걸이를 따로 파는 좌판대가 있다. 구경하기에도 적합하다.

카페 중에 단연 최고인 것 같다. 
진주 초전동 #어도러블시너리 앞으로도 자주 올 것 같다. 


공감과 구독 그리고 댓글은 사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