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물

[우울증/공황장애만화]03.우울증 심할 때 들었던 노래 추천 만화

단 연 2021. 11. 2. 01:46
반응형

#우울할때듣는노래
잠이 안들어서 제가 힘들 때 듣는 노래 간단하게 3곡만 소개해요. 힘들 때 힘든 노래 듣는게 되게 힘들거든요. 공감도 가고 내 상황같고 그래서 위로도 되지만, 괜찮지 않은 내 상황을 생각하면 더 답답해지기도 하죠.
그런데 저는 그냥 노래를 몇시간씩 틀어놔요. 그 다음 날도 듣고, 그 다음 날도 들어요. 괜찮아 진거같은 느낌이 들때까지.
그리고 제가 노래를 들을때 공감했던 가사 위주로 적어놓았어요. 어떻게 내 마음을 알았지? 라는 생각이 드는 가사였고, 가사 내용을 모아서 살펴보니 저는 제가 지치고 버티는 걸 더이상 못하게 되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책을 못 읽고 영상도 못볼 때 노래를 들으며 짧은 문장 하나 읽는 것도 큰 노력이잖아요.
만약, 이걸 보고 플레이리스트에 추천곡이 추가 되었으면 그걸로 잘했다고 스스로 칭찬하고! 아니라면 못난 그림ㅋㅋ 봐준거 만으로 잘했다고 스스로 칭찬해주세요.
사실 더 추천할 노래 많은데 (노래듣는거굉장히좋아해요!!) 다음 포스팅을 위해 남겨놓겠습니다!
다들 따뜻한 밤 보내세요.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p/CVs_nysh-Gp/?utm_medium=copy_link

반응형